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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아&청소년치료실

소아치료실

치료대상

  • - 뇌성마비
  • - 외상성 뇌척수손상, 척수염 등으로 인해 운동발달에 문제를 가진 아동
  • - 발달지연, 정신지체, 자폐장애를 가진 아동
  • - 유전성대사장애, 근육질환 등의 특수한 증후군을 가진 아동

치료내용

뇌손상 등으로 인해 운동, 감각, 인지, 언어, 등의 문제를 가진 아동들에게 비정상적인 움직임을 억제하고 정상적인 움직임을 최대한 이끌어내도록 도우는 것에 주목적이 있다.
초기 평가를 통하려 각각의 아동이 가지는 문제점들을 평가하고 그에 맞게 치료목표를 설정하며 부모교육을 통하여 아동에 관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고 아동의 움직임과 발달에 대한 일을 도와 가정이나 사회로 그 효과가 전이되도록 돕고 있습니다.

청소년치료실

운동발달의 문제를 가진 아동의 성장과 함게 아이들이 제공받아야하는 의료서비스는 달라져야한다는 취지에 맞춰 취학 아동 및 학령기 청소년을 위한 기능을 평가하여 일상생활에서 필요한 기능을 위한 요소들을 분석, 지역사회와 가정 및 학교에서 필요한 필수 동작의 학습을 도모하여 장애 청소년의 가정과 지역사회 내 구성원으로서 역할수행을 목표로 치료하는데 의의를 둔다

치료대상

  • 뇌성마비, 발달지연, 발달장애, 뇌손상, 척수손상, 정신지체, 학습장애, 증후군, 근육병으로 인한 신체발달, 대 근육과 미세 근육발달, 감각 통합, 감각 처리 및 조절 능력의 문제를 가져 독립적인 일상생활 수행에 어려움을 가진 학령기 아동 및 청소년


운동치료

복지수준의 성장에 따라 정상적 움직임을 경험한 성인 뇌 손상 환자와는 다른 접근을 요구하는 소아 치료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였습니다.
그러나 장애를 가지고 성장한 장애 청소년에게는 소아와는 또 다른 치료적 접근이 필요합니다.

이러한 필요성과 함께 우리 의원에서는 운동치료를 통해 올바른 자세와 움직임을 유도하고 일상생활에 따른 과제 수행 능력의 향상을 도모하여 장애 청소년의 삶의 질을 높이기를 지향합니다.
청소년 재활 서비스는 장애아동 본인이 가지고 있는 변형 및 구축이 더 진행되지 않도록 예방하고, 목표지향적인 훈련으로 학교 및 가정에서 일상생활을 더 효율적으로 수행하도록 해야합니다.
특히 부모 교육을 통해서 치료실 밖에서의 활동을 조사하고, 특수학교 및 장애 통합시설과의 정보를 공유하여 병원 외에서도 올바른 자세를 유지하고 운동을 수행하도록 교육합니다.
대구대 재활의원은 최신 경향에 따라 아동의 신체구조 뿐만 아니라 일상에서의 활동과 사회 참여를 개선하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